전기기사 필기 기출 기술은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 수능부터 국어와 수학 분야가 ‘공통과목 + 선택과목 구조로 개편됐다.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맞추다 이로 말미암아 지난해도 수능보다 출제 범위가 줄어 오늘날 2022 수능에 재도전하려는 반수생들에게 유리한 상태이다.

전년 수능 국어는 화법과 작문, 언어, 독서, 문학이 출제 범위였으나 이번년도는 독서, 문학은 공통 범위이며, 재수생에 따라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중 1과목을 선택해야 한다. 또, 수학 과목은 인문계열의 경우 수학 나형(수학Ⅰ, 수학Ⅱ, 확률과통계), 자연계열은 수학 가형(수학Ⅰ, 확률과 통계, 미적분)을 흔히 응시했으나, 2021학년도 수능부터는 수학Ⅰ, 수학Ⅱ는 공통 범위로 하고 수험생별로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중 1과목을 선택하여 응시해야 한다.

이에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은 “인문계 학생은 수학 ‘확률과 ‘통계에 접수하면 되고, 자연계 학생은 ‘미적분을 선택하면 작년 수능과 많이 달라지는 것은 없다. 실제로 국어는 시험 범위가 줄었고 수학은 전년와 차이가 없으니 바뀐 수능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라고 조언한다.

그는 “반수를 마음하는 청년들이 ‘올 초부터 입시를 대비한 학생에 비해 너무 늦은 것이 아닐까라는 걱정을 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오늘날 나의 학습 상태를 엄연히 파악하고 수능까지의 수험생활을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맞추다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image

근래에 메가스터디학원에서는 반수생들에게 최적화된 ‘2022 반수시행반을 모집 중이다. ‘2022 반수실시반은 메가스터디학원 강남 팀플전공관, 서초 의약학전공관, 강북, 노량진, 신촌, 송파, 부천, 분당, 일산, 평촌 등 40개의 통합 종합학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오는 10월 2일(토)에는 각 학원에서 ‘2022 반수 성공전략 이야기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8월 모의평가 리뷰, ‘반수 성공전략 등에 대한 유의미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메가스터디학원의 ‘반수 성공전략 이야기회 참석 및 ‘반수실시반 모집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거나 유선 상담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